Wednesday, June 29, 2011

Goyt Valley

아빠의 일정이 주말을 끼고 있어서 일요일은 다 함께 고잇밸리라는 곳에 하이킹을 갔다. '영국의 전원풍경'을 생각하면 떠올릴 돌담과 나무들로 이루어진 구획에 양이나 소, 말 등이 군데군데 뿌려진 데에 가끔씩 모여있는 예쁘고 아담한 돌집들. 이 풍경을 유지하기 위해 이 지역 목축업에 보조금을 주고 있다고 한다. 때마침 내린 차가운 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잘 따라 걸어 준 어진. 코스를 끝까지 걸은 아빠를 기다리며 상으로 펍에 가서 '아이감자' 점심.



Tuesday, June 28, 2011

Quarry Bank Mill

아빠엄마가 밤에 잠을 못 자는 시차 때문에 결국 늦잠을 자기도 했지만 여유롭게 쉴 계획이었기 때문에 아침은 쉬고 오후엔 학생들 투어에 끼어서 체셔에 있는 산업혁명 초창기의 직조공장을 방문. 엄마는 책에서만 보던 것을 직접 봐서 좋았고 어진이는 데이빗 아저씨랑 만나서 좋았고... 어진이를 예뻐해 준 아저씨께 마지막 날 그림을 선물하기도.



Monday, June 27, 2011

Crewe Hall

아빠의 학회 숙소였던 크루홀. 런던의 궁전들에 견주려 화려하게 지었다는데, 구석구석 안 예쁜 데가 별로 없다 (현대식으로 증축한 부분 제외). 사진마다 레이저 쏘는 전사의 포즈를 취하는 어진. 식사도 괜찮았는데, 특히 저녁마다 좋아하는 '아이감자'(감자튀김)와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어서 신이 난 누구는...






Sunday, June 26, 2011

기차

기차 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던 어진이 2주간 소원풀이 함. 차가 없는 여행객들에게는, 특히 길도 좁고 운전도 험하고 모든 것이 반대인 영국에서는, 어디든 기차로 갈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

Hampton Court

런던에 도착하여 지인의 집에서 하루 묵으면서 근처에 있는 헨리 8세의 햄턴 궁을 다녀왔다.





어진의 영국여행기

무려 2주간의 일정으로 영국을 다녀왔다. 아직은 이런 여행을 하기에 너무 어린 것이 아닌가 걱정했는데 대체로 잘 따라주어서 대견. 우리 중 유일하게 시차의 영향도 전혀 없었고 매디슨으로 돌아올 때가 되자 영국에서 매일매일 있고 싶다고까지... 타고난 여행체질? 비디오는 환승공항에 내려 맘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자 신이 난 모습.

Sunday, June 5, 2011

farewell party

지난 2년 동안 다녔던 Creative Learning Center에 마지막으로 간 날, farewell party에서 정신없이 Signie를 열심히 쫒아다니는 어진 (반에서 제일 예쁨^^). Costume Party였는데, 정신없는 엄마 덕에 파티의 주인공인 어진이만 평상복... 영국에 갔다 오면 집앞의 다른 유치원으로 옮긴다.

일요일 바베큐

2-3주 전 엄마 테니스 친구들과의 바베큐 파티

표정연기

주문하는대로 나오는 어진의 표정연기. 위에 건 "나쁜 아저씨" 표정. 이거 말고 "loving" 표정이 볼 만하다...


혼자 책보는 어진

요즘은 제법 혼자서 책도 보고 놀고 하는 시간이 늘어났다.

아이리스와 어진

stick man

나뭇가지에 대한 집착이 강한 어진... 산책만 나서면 나뭇가지를 먼저 주워든다. 도서관에 들어가기 전 놓고 가야한다고 하면, 소중하게 고른 가지를 누가 가져갈까 심히 걱정한다.

표정연기

표정이 풍부한 어진. 몇 십초 사이에 찍은 두 얼굴...

"Beach" 놀이

갑작스레 날이 더워져 작년에 사뒀던 풀을 꺼내 바람을 넣어주었다. 뒷마당에 "비치"가 생겼다며 좋아한다. 모래사장도 만들어 달란다...

동물원

어진이가 내내 노래를 불렀던 동물원에 다녀옴. 아쉽게도 사자 헨리의 아기는 못 보았지만 염소에게 먹이도 주고 기차도 타고 만족스러웠던 방문.

Dancing in the Rain

집관리를 하다보니 도저히 몸으로 때우다간 끝이 없을 것 같아 이런저런 도구를 많이 장만하게 되는데 일부는 이렇게 어진이 장난감으로 둔갑.


장난감 가격과 효용은 반비례

조금 된 사진. 엄마가 저녁준비 하러 부엌에 머무르면 어진이는 좋은 장난감 다 놔두고 '위험해 보이는' 조리도구들로 괴물전쟁을 벌이신다.